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Korea Food 마켓컬리 추천템 고래사 어묵 김치우동 전골 후기

by Thursday MIA 2023. 4. 5.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켓컬리에서 구매해서 먹어본 고래사 어묵으로 만든 김치우동 전골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워낙 김치우동을 좋아해서, 선술집 투다리를 가면 항상 시켜먹었던 메뉴인데,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가 가능한 김치 우동이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싶습니다.
워낙에 고래사 어묵이 맛있기로 유명해서 김치어묵 우동이 정말 기대가 됐습니다 !

인기 제품에 항상 리스트업 되어있고, 주변에서 추천도 많이 받아서 믿고 주문해봤습니다.

1. 구매처
인터넷 오픈마켓에도 있지만, 마켓컬리에서 구매했습니다.
마켓컬리에서 주문을 하면 새벽배송이 가능하니 냉동식품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아요.

2. 가격
일반적으로 오픈 마켓에서 23,000원 ~ 26,000원선 이고, 제가 구매한 마켓 컬리에서는 11,000원 입니다.

3. 제품정보

2인분 기준 650g 이고,  냉동보관을 해야합니다.
구성품은 어묵과 우동, 볶음김치, 양파, 파 입니다.
제가 어묵을 구매할 때 정말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연육의 함량인데 (생선 함량) 고래사 어묵은 대체적으로 연육 포함량이 높습니다.
그런데 전골에 들어가는 어묵의 어육은 66%네요. 생각보다 어육 함량이 높지 않은 어묵이 많은데 어육 함량이 높을 수록 더욱 맛있습니다.
어묵 구매하실 때 꼭 참고하시길 바라요 !

모든 재료는 개별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2인분이 따로따로 되어 있지는 않고, 한 번에 모두 조리해야 합니다.
아, 그리고 면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면 하나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따로 구매를 해서 같이 넣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남편이 면을 좋아하는데 양을 보고 다소 아쉬워 했습니다.


칼로리는 많이 높은 편이네요 ..ㅎㅎ 나누어져 있어서 이렇게 높은 줄은 몰랐습니다. ㅎㅎ

1인분 기준으로 약 700칼로리나 !!! 되는 것 같네요.
그렇지만 맛있으면 0 칼로리고 어묵은 단백질이니 살은 안 찌는 것이라고 믿고싶어요.


2. 조리방법

밀키트는 역시나 간단한 것이 최고죠 !
1. 김치 볶음 해동(하지 않고 나중에 물을 끓이면서 같이 익혀도 무방한 것 같습니다.
2. 야채와 면을 제외한 재료들을 모두 넣고 끓여줍니다.
3. 물이 끓으면 면과 야채를 넣고 끓이면 끝!

역시 간단해서 조리하는데 시간이 얼마 걸리지 않아 정말 간편하고 좋습니다.

짜잔 ! 완성된 요리 입니다.

김치는 처음에 푹 익은 김치 냄새가 너무 많이 나서 깜짝 놀랐는데, 볶은 김치라서 그런지 익혀 먹으니 국물과 참 잘 어울렸습니다.
달달 하니 참 맛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양을 많이 먹고싶어서 집에 있는 어묵도 더 넣고 떡국 떡도 더 넣어서 먹었어요.
그리고 매콤한 것을 좋아해서 고춧가루와 청양고추를 더 추가했습니다.

간간한 편이지만 다른 재료들을 많이 넣어서 싱거울까봐서 참치액을 조금 넣었습니다.


그랬더니 싱겁지 않고 맛있었어요 !
저처럼 조금 양을 더 많이 먹고싶은 분이라면 참치액으로 맛을 더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야식거리를 찾으시거나, 술 안주를 찾으신다면 강력추천 드리고 싶은 상품입니다.
왜 사람들이 추천하는지 잘 알겠더라구요.

투다리 부럽지 않은 고래사 김치우동 후기를 마칩니다.

댓글